자전거 선배님들은 보통 자전거를 타면서 핸드폰을 보지 않으신다.
하지만, 난 아직 후배~ 자린이니까~
그리고 자전거 타면서 연락도 오고, 속도 및 지도도 봐야 되고, 음악도 넘겨야 되고...
(운전 중 스마트폰 조작은 사고의 위험이 있으니 정지해서 합시다!)
그래서! 나의 스머프-습샬-로드자전거에 스마트폰 거치대를 장착하였다.
이름도 유명한
'지요(GIYO) G-003 스마트폰 거치대'
이다.
사실, GIYO라는 브랜드는 made in china 브랜드로서 락브로스와 함께 자전거분야에서는 많이 알고 있는 중화민국 브랜드이다.
중저가브랜드이긴 하나 그 가운데 알짜배기 용품을 찾아보면 오늘 소개하는 스마트폰 거치대 G-003이다.
G-003과 함께 G-001도 있다. 관심 있으신 분은 한번 찾아보길 바란다.
네이버에서 G-003을 찾으면 아래와 같은 검색 결과를 얻을 수 있다.
가격대는 2만원대, 그리고 어느 곳은 3만원까지 형성되어 있다. 특이할 만한 것은 1곳을 제외하고는 모두 해외에서 배송이라는 점이다. 실제로 나머지 1곳도 해외배송이다.
얼마 전까지만 해도 국내에서 배송을 해주었으나 본래 중화민국 제작인 만큼 모든 쇼핑몰이 해외배송으로 변경되었다.
그렇다면 중화민국 제품의 해외배송에 익숙한 알리익스프레스로 가서 검색을 해볼까낭?
위 그림과 같이 배송비 포함하여 1만5천원 정도이다. 어떤 쇼핑몰을 선택할지는 본인의 선택이다.
알리익스프레스, 즉 중화민국 사이트에 대한 보안 상의 두려움 등이 있다면 네이버 사이트를 경유하여도 좋다. 물론, 금액적으로나 실제 얼마만큼 보안이 될지는 본인도 알 수 없다.
필자는 국내와 알리익스프레스를 모두 한번씩 이용하였다. 이유는 자전거가 넘어져 새로 추가 구매하였기 때문에ㅎㅎ
사실, 편리하고 좋아서 구매하였다. 그래서 본 글을 통해 필자가 장착한 내용을 공유하고자 한다.
아래 그림과 같이 100mm 정도의 폭이 되는 스마트폰을 장착할 수 있다고 한다.
그리고 필자가 타고 있는 스머프 슾샬 로드자전거에 장착을 한 사진이다.
핸들바 아래쪽 볼트에 연결하여 거치대를 설치하고, 옆에서 보면 아래 사진과 같이 핸들바보다 약간 위로 올라오게 된다.
거치대 상단은 핸드폰을 장착할 수 있고, 거치대 하단은 아래 그림과 같이 라이트를 장착할 수 있다.
거치대 아래쪽이 고프로 카메라의 연결부위와 동일한 모양으로 제작되어 필요에 따라 고프로도 장착할 수가 있다.
필자도 가지고 있던 고프로를 장착하여 자전거 주행 영상을 촬영한 적도 있다.
또한, 필자가 사용하는 락브로스 RHL1000 라이트를 장착한다고 하면 아래 사진과 같이 장착할 수 있다. 참고하기 바란다.
스마트폰을 장착하면 아래 사진과 같다.
얼마나 안전할까를 고민한다면 큰 고민을 안해도 될 것이다. 필자가 아래 사진과 같이 장착한 후에 한강 라이딩 80km, 북한강 라이딩 60km, 그외 많이 주행해 본 결과, 필자가 사용했을 때 전혀 문제없이 운행하였다.
물론, 가끔 혹~ 시~ 나~ 떨어질까봐 핸드폰 고정볼트를 다시 잠궈주긴 했다.ㅎㅎㅎㅎ
지요 G-003 스마트폰 거치대는 서두에 말한대로 지금은 주로 중국 배송을 통해 국내로 들어오고 있다. 약간 유행이 지났는지.... 하지만 핸드폰을 거치하고자 하는 라이더가 있다면 한번쯤 고려해볼만하여 본 글을 통해 내용 공유하고자 한다.
다들 즐거운, 음악이 있는, 안전한 라이딩 하세요!!
'자전거 생활 > 자전거 용품' 카테고리의 다른 글
락브로스 자전거 여름 반장갑 S106 - 땀 좀 식혀볼까? (0) | 2023.06.19 |
---|